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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 자율주행차 믿을 수 있을까?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2:00

    2016년 5월 미국 level 2자율 주행 전기 자동차, 작은 기업인 테슬라(Tesla)의 Model S가 운전자 사망 문제를 냈 슴니다.(https://www.theguardian.com/technology/2016/jun/30/tesla-autopilot-death-self-driving-car-elon-musk)Florida, Williston고속 도로에서 운전자가 운전을 Autopilot기능에 완전히 맡겼다가 흰색 트럭이 옆에서 레인을 바꾸고 자동차 앞에서 가로질러그이츄이에 자동차가 트럭의 흰색과 맑은 밝은 하항 선을 구분하지 못하고 트럭 밑에 계속 달린 것 이오 쯔슴니다. ​ 2018년 3월에는 테슬라 Model X운전자가 California, Mountain View의 고속 도로에서 운전을 Autopilot기능에 맡기고 가다가 사망하는 문제가 발생해 슴니다. 주변 자동차에 맞춰 속도 조절을 해야 하는데 어쩐 일인지 갑자기 가속을 해서 고속도로 레인 분리대를 들이받았어요.​ 2018년 3월에 미국 Arizona, Tempe 어두운 거리에서 자전거를 끌고 차도에 들어온 여성이 시험 운행 중인 Uber, 자율 주행 자동차에 치어 사망한 문제가 발생해 슴니다. 자율 주행 차에 의해서 보행자가 사망한 1뭉지에우에 기록되 옷슴니다. (https://www.wired.com/story/uber-self-driving-crash-arizona-ntsb-report/)​ Uber, 자율 주행 차는 문제 6초 전에 그 여자를 발견해 슴니다. 하지만 그 여자를 알 수 없는 객체로 구분했고, 이어 자동차로 구분했습니다.문제 1.3초 전에 자동적으로 비상 제동을 걸고 자동차에 타고 있던 보조 운전자가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문제를 방지할 수 옷슴니다. 하지만 Uber 엔지니어가 자율주행에 방해가 되자 비상 브레이크를 작동시키지 않도록 setting 했고, 보조 드라이버는 다른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보조 운전자가 무엇을 하지 않아도 1.3초는 놀라기만 할 수 있는 시각 같슴니다. 위기 경보가 울린 후에 브레이크를 밟든지, 차를 서둘러 다른 방향으로 바꾸든지 하기에는 아주 짧은 시간이라고 말합니다.냉정하게 설명해 보면, 자율주행차에 의한 인명 피해는 사람의 운전자에 의한 인명 피해에 비해 오히려 적을지도 모릅니다.테슬라의 Autopilot 기능은 비행기의 Autopilot 기능과 철학을 자동차에 적용한 것입니다. 복잡하지 않아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위험한 귀취가 아닌 경우는 비행기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자동차가 자동으로 조종되도록 맡깁니다만, 귀취가 변화했을 경우를 대비해 사람이 대기하고 있는 것입니다.이는 현재 많은 1반의 자동차로 제공하는 주행 속도 자동 유지(cruise control)기능과 1맥 기여합니다. 이 기능은 고속 도로를 주행할 때 주행 속도를 1 정하게 유지하고 줍니다. 하지만 블라인드 사인, 트러블 차량, 동물 등 장어 물이 나쁘지 않고 나쁘지 않으면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아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Autopilot 기능이 테슬라의 핵심 선전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많은 운전자들이 Autopilot을 cruise control처럼 사용하고 지인들에게 자랑을 합니다. 하지만 테슬라 업체는 고객에게 "Autopilot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운전자들은 분명히 핸들을 잡아 문제에 대비해야 한다"는 경고를 공식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운전자가 그런 경고를 무시하면 문제의 책은 운전자에게 돌아갑니다.현재 시험 중인 자율주행차는 모두 보조 운전자가 운전대 담에 앉아 긴급 귀취에 대비해야 합니다. 그렇게 나쁘지 않고 몇주 1수개월 간 무슨 긴급 그이츄이이 발생하지 않으면 보조 운전자는 긴장이 풀리고 딴짓 하게 될 수밖에 없도록 슴니다. 그 때문에 Uber 자율주행 인명 문제도 방지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하지만 결코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언론에서 거론하면 많은 사람들이 자율주행차의 안전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의견을 개진하게 되는 게 현실입니다. 자율주행차를 만드는 작은 기업은 자율주행차가 사람이 운전하는 것보다 안전하다고 통계를 내요.그러나 나쁘지 않는다"세상국에 3개의 거짓말 이야기가 있다. 1번째는 자주 거짓말의 스토리, 둘째는 새빨간 거짓말 이야기(영어 표현으로는 white lie), 셋째는 통계."라는 우스갯 소리도 있슴니다. 현재 자율주행차 안전통계는 주로 미국의 Arizona, California, Nevada 등 기후가 좋고 따뜻하며 폭설이 내리지 않는, 폭우, 먼지 등이 없거나 아주 적은 곳에서 주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사람들은 자율주행차가 완벽하기를 바랍니다. 사람들이 자율 엘리베이터를 수용하는 데 시간이 걸렸듯이 자율주행차에 대해 사람들이 갖고 있는 불안감도 오래 갈 것입니다.향후 포스트에서 lidar 센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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