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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W] 폭스바겐은 함부르크에서 Level 4 자율주행 테스트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2: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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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폭스바겐 그룹 연구소(Volkswagen Group Research)는 함부르크(Hamburg) 시내 도로에서 자율주행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VW)가 귀신인지 주요 도시의 실제 운전 조건에서 레벨 4의 자율 주행을 테스트하고 나선 것은 이번이 쵸소움이다. 향후, LiDAR과 Camera, Radar, 초소 초음파 센서 등을 갖춘 5대 e-Golf fleet이 자율 주행과 인맥 크티도우(connected)주행 때문에 Hanseatic시에서 디지털 테스트 베드 3km구간을 달리는 것이다. 모든 데이터 보호 규칙을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평가되는 테스트 드라이브의 결과는 자율주행에 대한 그룹의 수많은 연구 프로젝트에 통합되어 고객 중앙에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개별 운송을 최적화해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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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xel Heinrich, Volkswagen Group Research 팀장은 "이 테스트는 기술적 가능성과 도시 인프라의 요구사항을 중점적으로 취급합니다. 앞으로 더 안전하고 편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차량이 자율적이고 더 지능적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도시에서는 차량이 신호등, 교통 관리 시스템, 서로 통신할 수 있는 디지털 생태계를 제공해야 합니다."​ 9km의 디지털 테스트 베드가 현재 Hamburg시에서 건설 중이며 2020년에 완공되는 방안입니다. 이 때문에 자유와 한자 동맹(역, 중세 중기 북해·발트해 연안의 독 1의 여러 도시가 뤼베크를 한 카웅데우에 상업적 목적으로 결성한 동맹)의 도시인 Hamburg는 I2V(Infrastructure-to-Vehicle)및 V2I(Vehicle-to-Infrastructure)통신을 위한 구성 요소로서 교통 신호를 연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슴니다. 따라서 VW와 Hamburg시는 디지털화를 통해 교통흐름을 더욱 최적화하고 도심에서의 자율주행 전면실현을 위한 판정적인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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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amburg경제 교통 혁신 상원 의원인 마이클 웨스트가(Michael Westhagemann)은 "매우 최근 2년 반병, Hamburg은 세계 지능형 교통 시스템(ITS)대회를 주최하게 됩니다. 자율주행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저희 회사의 전략적 파트너인 VW가 이미 디지털 테스트베드의 첫 번째 사용자가 되어 기쁩니다. Hamburg는 지능형 이동성의 모범 도시로서 정착하고, 202나이에는 수많은 혁신적인 이동성 프로젝트를 글로벌 고객에게 선 볼 수 밖에, 의도죠."라고 전했어요. ​ VW Group Research가 구성된 e-Golf는 LiDAR의 하나하나, Radar 7대, Camera한개 4대가 탑재되고 있어요. 한개 한벌의 테스트 드라이브 동안 분당 최대 5기가바이트의 데이터가 통신하고 각 데이터는 몇시간이나 지속됩니다. 약 하나 5대의 랩탑의 컴퓨팅 능력이 e-Golf의 트렁크에 숨어 있습니다. 이 거대한 컴퓨팅 용량은, 최첨단 센서 기술과 결합되어 보행자, 자전거 운전자, 다른 자동차, 교차점, 통행권, 주차된 차량·이동 트래픽의 차선 변경에 관한 데이터를 최단 거리와 밀리초 단위로 보존할 수 있습니다. 정보의 다양성과 복잡성에도 불구하고 차량 소프트웨어에 사용되는 인공지능은 관련 물체를 전체 등록해 거짓 경보를 발발시키지 않고 대응해야 한다. 다양한인공지능접근을이용하고있습니다. 심층학습, 신경망, 패턴인식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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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전을 위해 특별히 훈련된 테스트 드라이버는 Hamburg에서 모든 테스트 주행 중 운전대 다음에 앉아 모든 주행 기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비상시에 개입할 계획입니다. 역시 모든 데이터 보호 규칙이 완전히 고려됩니다.​ ​ VW Group Research는 모든 브랜드와 관련 그룹의 부서와 협력하고 일반 도로에서의 자율 주행 기능을 레벨 5까지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연구결과는 향후 연구개발 방안(initiatives)으로 지속적으로 통합될 것입니다. 몇 년 후 일반 도로에서 상품과 승객의 자율주행 운송을 위한 구체적인 상품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것은, 교통의 흐름과 도로 안전의 지속적인 개선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공공 교통 기관에 있어서의 안전 운전자가 없는 자율 운전은, 입법 프레임워크의 변경과 필요한 인프라의 가용성을 필요로 한다.새치기가 가까워지면서 중견기업에 대한 뉴스가 크게 줄었어요. 예를 들면 느꼈을 수도 있겠지만 실제로 작년에 비해 확실히 줄었습니다. 제가 일부러 줄여서 소개하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제가 조금 필터링 하는 곳도 있지만, 뉴스는 줄었습니다. 제 소견에는 자율주행차에 대한 구체적인 그림이 바로 과인타과가 아닌게 중견기업들도 속도조절을 하는 것 같아요.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하드웨어 뉴스를 전하는 것이 표준이지만 자율주행차는 하드웨어적으로 보면 자동차가 많고 단순해지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가운데 뉴스는 많이 과인되어야 한다. 그 부분의 소식은 잘 전해지지 않네요. 앞으로는 하드웨어보다는 공유경제의 교통환경 구축을 위한 정보가 점점 더 많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다.아무튼 오랜만에 VW가 소식을 전했습니다. (나에게 개인적으로 전달한 것이 아닙니다.) VW는 Ford와의 협력관계를 작년 내용부터 계속 전달해왔습니다. 이곳은 디젤 게이트의 다음 기위지 개선을 위한 노력의 일환도 있었습니다. 미국에서 자동차 생산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라는 명분을 제시했으니까요. 당시 Ford의 자율주행 기술을 활용하는 비결을 찾아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VW 자체 자율주행차 개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세계 최초로 Audi의 Level 4자 유루 성주의 외출의 개발에 관한 소식을 전한 뒤에 큰 진전이 없었습니다. 이유는 다양하지만 아직 현실적으로 도로를 운행할 수 있는 근거가 부족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VW Group차원의 Level 4자 유루 성주의 외출 개발을 뉴스를 전하고 있습니다.이 소식이 의미 있는 것은 독일 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자율주행차의 시내주행 소식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경우 특정 도시에서는 자주 접하는 자율주행차이지만 독일에서는 첫 시도인 것 같습니다. 영국을 제외하고 유럽에서 이런 시도를 하는 정부는 처음이 아닌가. 이 공지는 자율주행차가 하송인 중견기업이 독자적으로 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Hamburg 시와 함께 ITS(Intelligent Transport Systems) 환경 구축을 하는 것입니다. 상용 서비스를 하고 있는 미국의 자율주행차는 아직 도로 교통 시스템과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그러한 교통 시스템에는 행정부로부터의 지원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이유로 미국의 초창기 자율주행차 개발자들은 모든 기능을 자동차에 넣기로 했습니다. 그것이 현재 미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자율주행차의 모습입니다. 그러나 여러 도시에서 V2X를 위한 시험은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자율주행차를 이야기하면서 Connected라는 용어는 빠짐없이 등장한다. 5G통신 광고에 들어갑니다. 즉, 자율주행차의 보다 향상된 능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확실히 외부와의 통신은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안전과 편의성 부분에서 내용이죠.이 뉴스에서 눈에 띄는 글은 자율주행차의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마지막에 언급한 법의 중요성에 대한 직접적인 표현이었습니다. 이글이중견기업이제공하는뉴스였는데,법이없어서기술개발이어렵다라는것을직접적으로표현한거죠. 그만큼 자율주행차는 많은 사회적 연결관계를 통해서만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그러면 우리는 현재 어떤 형세일까요? 알고 계실지도 모르지만, 예로부터 우리의 ITS 시스템 구축 사례는 많이 있었습니다. 자율주행을 위한 교통시스템 구축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 노력의 모습을 가지고 자율 협력 주행 산업 발전 협의회라고 하는 조직이 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해 여러 중견기업들과의 협업과 행정부 차원의 지원을 조정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 전 대전과 세종시 사이의 자율협력주행 시범구간을 구축한다는 소식도 들었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린 것과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희 시범구간이 더 긴 것 같은데요?조만간 이 구간을 달리는 자율주행차 소식을 들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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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외적으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많은 기업이 미래의 교통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노력들이 정권 교체와 별개로 잘 운행되고 지속적으로 개선 발전해 단발성 행사로 이어지지 않기를 바랍니다.정말 그래서 SAE가 정의한 자율주행 단계


    P.S 검색에서 보시다가 원하는 스토리를 찾지 못할 경우 태그 역시 검색을 해보면 더 많은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찾으시는 스토리가 없으시면 (이메일, 편지) 제가 아는 범위 내에서 도와드리겠습니다. 부담 갖지 않으셔도 됩니다.Over the Vehicle!!!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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